int-color>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6.45% 이상 고금리 저축은행 예·적금 비교 추천 (10월 20일 기준)

by delight. 2022. 10. 21.
반응형

고금리 시대라는 말을 증명하듯 은행과 저축은행에서 고금리 예, 적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10월 초에 4.5% 이상 고금리 예금을 추천했었는데 오늘은 2022년 10월 20일 기준 고금리 예금을 출시한 저축은행 top 3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

1. 다올 저축은행의 Fi 알파 리볼빙 정기예금

금리 6.5%이며 기간 36개월입니다. 가입 금액은 10만 원 이상이고 가입 대상은 이벤트 상품 가입자격이 있는 개인고객으로 롯데카드와 제휴하여 롯데카드 마이 데이터 회원을 위해서 만든 금리 변동형 정기예금 상품입니다. 가입 방법은 롯데카드 앱에서 맞춤 금융상품 클릭, 다 올 저축은행 예금상품을 클릭하여 본인인증 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하여야 할 점은 금리가 변동금리이고 가입 후 매 1년 회전주기 단위로 약정이율이 변동되는 상품으로 약정이율 변동기준은 회전 시점의 Fi 리볼빙 정기예금(비대면) 신규 판매 금리 + 0.05% : 0.05%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자 지급 시기는 단리는 매월 이자를 지급하고, 복리는 1년마다 원금만 연장, 이자는 별도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 상품 역시 비과세 종합 저축 가능한데 가입대상자는 만 65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독립유공자와 그 유족 또는 가족, 국가 유공상이자, 기초생활수급자, 고엽제 후유증 환자, 5.18민주화운동 부상자에 한하여 가입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도는 전 금융기관에서 1인당 (원금 기준) 5천만 원 이내로 비과세 종합 저축 가입 가능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계약기간 만료일 이후 이자는 과세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직전 3개 과세기간 내 1회 이상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는 가입 제한 (시행일:2020.01.01.)을 한다고 합니다.

 

다올저축은행 예금

2. HB 저축은행 비대면 회전 정기예금

 

최고금리는 6.45%이며 계약기간 36개월 이내에서 매 회전주기(12개월)마다 자동 회전하는 변동금리형 정기예금입니다. 가입 금액은 10만 원 이상이며 가입 대상은 만 19세 이상 내국인, 개인고객(법인, 외국인, 대리인 불가)입니다. 특징은 누구나 방문 없이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중요한 점은 회전 주기별로 계약기간 내에서 이자율이 변동되는 정기예금 상품이라는 점입니다.


이자 지급 시기 매월 이자를 지급하는 단리식과 회전주기별 이자를 지급하는 복리식이 있는데 복리식이 단리식이 금리가 6.45%이고 복리식이 6.64%로 복리식이 0.2% 더 금리가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중도해지금리는 만기 시 금리보다 훨씬 적은 금리를 주기 때문에 해지는 꼼꼼하게 알아보고 하시는게 좋고, 만기 시 1개월을 초과할 경우 보통예금의 금리가 적용되니 만기를 잘 체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분할 중도 해지는 만기 해지를 포함하여 총 4회가 가능하고 비과세 종합 저축으로 가입도 가능합니다. 예금주와 만기 시 자동 해지에 대한 사전약정을 체결한 경우에 만기가 도래했을 때 해당 상품을 자동 해지하고 예금주가 미리 지정한 본인 명의의 계좌로 이체가 가능한 점도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자동 재 예치는 불가능하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HB저축은행 금리

3. 다올 저축은행 Fi 리볼빙 정기예금

 

Fi 리볼빙 정기예금은 1년 회전주기마다 자동으로 Fi 정기예금 12개월 금리에 0.05% 더하여 회전되는 정기예금 상품으로 오랜 기간 목돈을 운용하는 분들께 유리합니다. 대면으로 가입 시 금리가 6.25%인 반면 비대면으로 가입 시 6.45%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기간 36개월입니다. 그리고 만기 후 이율은 1개월까지는 마지막 회전 도래 시 약정이율과 만기시점 고시이율을 비교하여 낮은 금리 적용받으나 1개월 초과 시부터는 연 0.1% 이율을 적용받습니다.

 

 이 예금도 가입 후 매 1년 회전주기 단위로 약정이율이 변동되는 것은 첫 번째에 소개했던 Fi 알파 리볼빙 정기예금과 같지만 차이점은 롯데카드와 제휴의 여부가 가장 큰 차이점으로 금리 차이가 0.05% 나는 것 같습니다. 이자 지급 시기 3가지로 나누어지는데 단리는 매월 이자를 지급하고 복리는 이자와 원금을 만기 시 일괄 지급하며 회전주기별 이자의 방식은 회전주기(매 1년) 도래 시 원금만 연장되고 이자는 별도로 지급되는 방식이 있습니다.

비과세 종합 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하니 조건이 되는 분들은 비과세 혜택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올저축은행 적금

 
오늘은 이렇게 저축은행의 예금 중에 금리가 가장 높은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꼼꼼하게 알아보고 더 높은 금리의 예금을 가입하셔서 조금이라도 더 높은 이자로 손해 보지 않는 슬기로운 사람이 되시길 바라며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22.10.09 - [재태크] - 한눈에 보는 파킹 통장 금리 비교하기

 

한눈에 보는 파킹 통장 금리 비교하기

파킹 통장이란? 파킹 통장은 자동차가 자유롭게 출차를 하는 것처럼 잠시 주차를 하듯 돈을 보관할 수 있는 통장을 말하는데 파킹 통장은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며

euphoria09.com

2022.10.10 - [재태크] - 농협 파격 예금 NH올원e적금 한눈에 보기(4.3%이율)

2022.10.10 - [재태크] - 4.5%이상 금리높은 은행 예금 비교(1) 2022.10월 기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