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color>
본문 바로가기
재태크

한눈에 보는 파킹 통장 금리 비교하기

by delight. 2022. 10. 9.
반응형

파킹 통장이란?

파킹 통장은 자동차가 자유롭게 출차를 하는 것처럼 잠시 주차를 하듯 돈을 보관할 수 있는 통장을 말하는데 파킹 통장은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며 작년까지만 해도 제로금리에 가까운 금리에 예금통장에 돈을 맡기는 일이 인기가 없었지만 최근 가파르게 올라가고 있는 금리와 함께 시중 은행들이 고금리 수시 입출금 예금 상품을 내놓으며 짠테크족에 의해 만들어진 신조어입니다.
최근 투자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주식과 부동산 시장이 불안해지는 요즘 관망세의 투자 추세에서 고금리 예금 상품은 매력적인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중 오늘은 페퍼 저축은행과 OK 저축은행의 파킹 통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꼼꼼하게 읽고 비교해서 나에게 잘 맞는 상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파킹통장

파킹 통장 금리 비교

1. 페퍼 저축은행 : 페퍼스 파킹 통장

입출금 예금 상품으로 가입 대상은 개인 고객 (1인 1 계좌)입니다. 가입 기간은 제한이 없으며 적용금리는 최저 연 1.0% ~ 최고 연 3.2% (세전)입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매일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 고시된 이율을 적용하며 금액 구간별 차등 이율을 적용한다는 점입니다. 5,000만 원 이하 연 3.2% 5,000만 원 초과 연 1.0%의 이율을 적용받습니다.
이자 지급 시기는 매 분기 마지막 월 (3월, 6월, 9월, 12월)의 세 번째 토요일까지 계산된 이자를 다음날에 원금에 가산받습니다.
또한 디지털 뱅킹 앱 전용 상품으로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지급하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영업점 방문 없이 개설 가능한 비대면 전용 상품입니다. 인터넷/모바일뱅킹 수수료 면제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2.OK저축은행: OK 세컨드 통장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 (개인사업자 포함), 1인 1회 1 계좌 개설이 가능하며 가입 기간에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OK 읕 통장(OK e 읕 통장) 보유자 추가 개설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가입 방법은 비대면 계좌 개설(OK 모바일뱅킹, SB 톡톡 플러스) 또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적용금리는 연이율(세전) 최저 0.7% ~ 최고 3.5% 이지만 기본금리와 우대금리가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잘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기본금리는 1천만 원 이하분 연 3.0%(세전), 1천만 원 초과분 연 0.7%(세전)이고 우대금리는 시중은행(저축은행 제외)/증권사 앱(APP)에서 제공하는 오픈뱅킹에 OK 세컨드 통장 등록 익일부터 연 0.5% p(세전) 적용하며 2022.10.01.부터 0.3% p에서 0.5% p로 변경한다고 합니다. (단, 오픈뱅킹 등록 해지 시 익일부터 우대금리 미적용) 적용 기간은 별도 안내 시 까지라고 하니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자 지급 시기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 다음날입니다.

 

OK저축은행 파킹통장

오늘은 페퍼 저축은행과 OK 저축은행의 파킹 통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엔 다른 은행의 파킹 통장 정보도 알려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22.10.10 - [분류 전체보기] - 농협 파격 예금 NH올원e적금 한눈에 보기(4.3%이율)

2022.10.10 - [분류 전체보기] - 4.5%이상 금리높은 은행 예금 비교 (2022.10월 기준)

 

4.5%이상 금리높은 은행 예금 비교 (2022.10월 기준)

금리 높은 은행 예금 알아보기 요즘 여러 은행에서 금리를 조금씩 높여서 상품을 내놓고 있는데 2022년 10.10일 기준으로 높은 금리의 예금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케이 뱅크 코드 k 정기예금

euphoria09.com

 

농협 파격 예금 NH올원e적금 한눈에 보기(4.3%이율)

안녕하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셨나요? 농협에서 파격적인 예금 상품을 내놓아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여러 파킹 통장 중 가장 높은 금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무려 4.3%의 이율

euphoria09.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