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셨나요?
농협에서 파격적인 예금 상품을 내놓아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여러 파킹 통장 중 가장 높은 금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무려 4.3%의 이율의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파킹 통장에 관심이 높은 지금 더 높은 이율을 주는 파킹 통장으로 갈아타기를 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니 하루가 멀다 하고 나오는 더 높은 이율의 예금상품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대출이자만큼 오르진 않겠지만 조금이라도 더 높은 이율로 성공적인 짠 테크를 성공하시길 바라며 농협 파킹 통장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NH 농협 : NH 올원 e예금
농협에서 내어놓은 비대면 대표 상품으로 가입대상은 개인입니다. 가입기간은 1개월 이상 36개월 이내로 계약기간의 변경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높은 이율을 주는 만큼 중도에 해지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계약기간에 제한을 둔 것 같습니다. 계약 기간별 이율이 다르므로 기간별 이율을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가입 금액은 최소 10만 원 이상 최대 10억까지로 파킹 통장들 중에서는 가장 큰 가입 금액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축은행의 파킹 통장과는 다르게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나에게 맞는 혜택인지 꼼꼼하게 알아보고 가입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분할해지는 만기 해지 포함 총 3회까지 가능하지만 분할 해지는 해지 후 잔액이 1010만 원 이상인 경우에만 가능하며, 분할해지 금액에 대하여는 중도해지 금리 적용한다고 합니다. 이자 지급 방법은 두 가지로 나뉘는데 첫 번째로 만기 일시지급식은 계약기간 동안 약정이율로 계산하여 만기에 일시 지급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로 월 이자지급식은 계약기간 동안 약정이율로 계산한 총 이자를 월수로 나눠 매월 지급하는 방법입니다. 혹시라도 중도에 해지할 가능성이 있는 분들은 월 지급방식으로 이자를 지급받는 것도 더 높은 이율을 받을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예금의 양도는 불가하나 예금담보대출은 예금의 90% 한도 내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예금자 보호는 최대 5000만 원의 금액이라고 하니 무작정 큰 금액을 맡기는 것은 지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자 지급은 계약기간별 이자가 다르므로 제가 올려드린 표를 꼼꼼하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중도해지 시의 금리와 만기 이후의 금리 또한 다르므로 참고하셔서 손해보지 않는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입 금액이 크고 금리 또한 큰 만큼 가입 금액에 따른 이율이 개월마다 나뉘어 있어 생각했던 금액과 이율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올 수 있고 가입 기간을 채우지 못할 경우에 중도해지 금리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의 글이 너무 복잡해서 잘 모르겠다고 느껴지는 분들은 아래의 표를 통해서 한눈에 올원 e 예금을 확인하세요.
요즘처럼 미국과 한은의 빅 스텝으로 인한 고물가 시대에는 은행도 100% 안전하다고 말할 수는 없는 만큼 신중한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2022.10.21 - [분류 전체보기] - 6.45% 이상 고금리 저축은행 예·적금 비교 추천 (10월 20일 기준)
2022.10.09 - [분류 전체보기] - 한눈에 보는 파킹 통장 금리 비교하기
2022.10.10 - [분류 전체보기] - 4.5%이상 금리높은 은행 예금 비교 (2022.10월 기준)
'재태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4.5%이상 금리높은 은행 예금 비교(1) 2022.10월 기준 (1) | 2022.10.10 |
---|---|
한눈에 보는 파킹 통장 금리 비교하기 (0) | 2022.10.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