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color>
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비트코인 분석과 앞으로의 전망

by delight. 2022. 9. 15.
반응형

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 전망

오늘은 급등을 기록한 비트코인의 시황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추석 연휴 전주부터 하락하고 횡보하던 비트코인이 강한 거래량과 함께 강한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CPI 발표가 얼마 안 남은 만큼 당연히 하락할 것이라는 시장분석과는 달리, CPI 발표를 앞둔 현재까지 상승이 유지되고 있는데 어떤 이유로 이렇게 상승하게 됐는데 알아보겠습니다. 나스닥 우선 나스닥 선물입니다.

강한 상승을 보여주는 비트코인

순간 12,000포인트를 깨면서 급락을 연출하던 나스닥 선물이 다음날 다시 급등하기 시작했습니다. 8월 말부터 시작해서 7일 동안 하락을 이어왔던 나스닥은 9월 7일에 드디어 반등의 모습을 보여줬는데 무려 2%가 넘는 급등을 보여주면서 투자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습니다. 하지만 기술적 반등이라 생각했던 투자자들의 의심에 잠시 하락했지만, 그 하락분까지 전부 잡아먹으면서 급격한 상승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현재는 5일 동안 나스닥이 상승 중인데 한국은 아쉽게도 추석 연휴와 겹쳐서 나스닥의 상승분을 못 따라잡긴 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나스닥과 함께 바닥에서 강한 상승을 보여주면서 연일 상승세를 유지하는 중입니다. 달러 인덱스 지난주 동안 투자자들에게 무엇을 가장 먼저 보느냐라고 묻는다면 주저 없이 달러 인덱스라고 말할 것입니다. 달러 인덱스는 달러의 힘을 나타내는 것인데 달러 인덱스가 높아지면 달러가 강해지고 원화를 비롯해서 다른 외화들의 힘도 약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달러 인덱스가 상승하는 게 왜 나스닥의 하락과 연관이 있었을까 그 이유는 바로 긴축 속도입니다. 달러 강세라는 것은 인플레이션의 심화와 연관이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심화되면 FOMC에서 연준은 빠른 금리인상을 강행할 수밖에 없는데 달러 인덱스는 110을 넘어가면서 역대급의 힘을 보여줬습니다. 이에 투자자들은 연준이 금리인상 속도를 빅 스텝을 넘어서 자이언트 스텝 혹은 울트라 스텝까지 가능할지도 모른다는 분석을 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달러 인덱스가 내리면서 채권이 안 적으로 바뀌고, 덕분에 금리인상의 속도가 안정화될 수 있다는 견해가 나오는 중입니다. 유가 유가의 가격이 추석 연휴 동안 올랐습니다. 사실 이제는 유가가 지수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아직 어느 정도의 영향은 존재합니다. 유가가 급락하면서 나스닥의 지수도 하락했으나, 마찬가지로 9월 7일 이후부터 상승하기 시작하면서 유가가 안정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사실 유가가 너무 급등해도 지수에는 안 좋습니다. 반면 너무 급락해도 안 좋고 를 들면 코로나 사태일 때 유가가 마이너스를 찍으면서 엄청난 대 혼란이 일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정적인 가격을 유지해야만 합니다. 그런 면에서 현재는 가격을 찾아가는 중이라고 볼 수 있겠고 105불부터 유가가 높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의 차트입니다. 비트코인은 2700만 원을 하회했다가 순식간에 치고 오르면서 현재는 3,000만 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주말에도 움직이는 유일한 위험자 산고 주말에도 비트코인은 하락하지 않고 꾸준히 상승을 보여주면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3500만 원에는 도달하지 못했지만 현재는 충분히 반등의 모습을 보여주는 중입니다 내일 CPI 발표가 있습니다. CPI는 소비자 물가지수로 미국의 CPI는 미국의 금리인상 속도를 결정할 아주 중요한 지표입니다. 만약 CPI가 높게 나온다면 인플레가 더 심해질 수 있다는 우려감속에 다시 비트코인과 글로벌 지수가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면 CPI가 내린다면 강한 호재로 작용해서 상승을 보여줄 수 있겠습니다. 시장 전망 현재 시장은 변곡점에 있습니다. 하락의 끝에서 다시 단기 반등의 끝에 위치해 있는데 만약 지금의 자리에서 더 상승하지 못한다면 어느 정도 조정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나스닥이 5일 연속으로 상승한 만큼 조심스러워야 할 겁니다. 하지만 CPI 발표를 미리 선반 영하여 하락한 후 상승한 모습이기에 CPI 발표 결과와 무관하게 상승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는 그 누구도 확실하게 말할 수 없는 시점이며, 조심스러워야 하는 시점인 것만 확실합니다. 9월은 대대로 하락하는 달이 많았습니다. 특히 그 전 달부터 하락했다면 대부분의 연도에서 9월은 하락했는데 과연 2022년의 9월은 어떤 모습이 될지 궁금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