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color>
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너보스 코인 분석및 전망과 내생각

by delight. 2022. 9. 15.
반응형

너 보스 코인 전망

너보스 코인 전망

암호화폐 시장에 피바람이 불고 있는 9월입니다. 지난 13일 발표된 소비자물가지수(MOM)에서 예상치보다 높게 나왔습니다. 그래서 어제 비트코인의 가격이 급락하였습니다. 소비자물가지수란 쉽게 말해 물가 상승률을 나타내는 지수인데 그럼 왜 예상치보다 높게 나왔는데 악재로 작용해서 시세가 떨어졌는지 궁금해하실 수도 있습니다. 소비자 물가지수가 기준 예상치보다 낮게 나올 경우 하지만 어제는 기준치보다 높게 나왔습니다.

소비자 물가지수 공개에 따라 하락한 비트코인

오늘은 빗썸 거래소에서 급등한 코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나보스 코인의 상징인 CKB는 다음과 같습니다. Common Knowledge Base의 줄임말입니다. 계층 1 작업 증명, 가치 보존 오픈 소스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토콜입니다. 기존 블록체인의 확장성입니다. 이것이 암호화 경제의 한계이자 퍼블릭 블록체인 기술의 도입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그것은 탈중앙화 된 경제 신뢰 계층을 기반으로 하며 국가 시스템의 상위 계층이 됩니다. 신뢰성이 필요 없는 보안을 제공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나보스 코인은 기존 블록체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저는 그것이 시작된 프로젝트라고 말했습니다. Navos의 기술과 특성을 살펴보기 전에 Layer 1과 2의 개념을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레이어 1과 레이어 2는 말 그대로 적층 된 레이어입니다. 계층 1은 기존 네트워크를 참조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입니다. 계층 2는 계층 1에서 업그레이드된 블록체인입니다. 레이어 상단을 중심으로 돌아가는 블록체인을 레이어 2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기반 코인은 레이어 2 코인입니다. 이더리움 레이어 2 코인은 일반적으로 다각형, 눈사태 등입니다. 너 보스는 거의 무제한의 거래 처리력과 최소한의 비용이 드는 레이어 2 설루션을 활용하여 탈중앙화 되고 안전한 레이어 1 블록체인을 돕습니다. 정리하자면 너 보스 코인은 레이어 1 코인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탄생한 프로젝트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앞으로의 전망

너 보스의 시총은 약 2250억 정도로 엄청 높은 편은 아닌데 코인 마캣 캡 기준 152위입니다. 시총이 높지 않은 알트코인일수록 김치 코인일 확률도 있고 세력이 존재해서 시세를 함부로 조정해서 개미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그래서 소규모 알트코인일수록 상장된 거래소가 중요한 건데 코인의 규모를 파악하기 위해서 상장된 거래소를 살펴보겠습니다. 전 세계 1등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후오비 등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바이낸스에서 거래가 가장 많이 이루어지고 있고 즉, 상장된 거래소만 봤을 때는 김치 코인은 아닌 걸로 보입니다. 너 보스는 중국 정부가 운영하는 BSN의 최초 파트너인데 BSN은 중국계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중국 최초의 정부 지원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만큼 엄청난 투자를 받고 있습니다. 상장된 거래소와 위의 BSN의 최초 파트너인 점을 봤을 땐 전망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알트코인이다 보니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의 흐름을 따라갈 수밖에 없는 건 사실입니다. 현재 미국의 공격적인 금리인상과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등 연속적인 악재로 인해 투자시장이 좋지 않은데 상황이 좋아지면서 암호화폐의 시장이 상승하는 흐름이 온다면 충분히 시세가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너 보스(CKB) 시세 분석 너 보스의 현재 시세는 2022년 09월 14일 기준으로 6.634원입니다. 작년 5월 국내 거래소인 빗썸에 상장되어 상장 빔으로 100%가량 펌핑을 주었는데 그 이후 바로 조정을 받으며 하락장과 함께 시세가 9원까지 빠졌습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0.236%인 13.5234원이 가장 중요해 보입니다. 2022년 하락장이 왔을 때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지지선 역할을 했으면서 올해 5월에 0.236%선이 뚫림과 함께 큰 하락으로 이어졌는데 그 이후 현재까지 바닥에서 길게 횡보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단기적으론 조정을 받을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는데 RSI수치로 판단했을 때도 과매수 상태라고 판단하는 70에 가까운 모습입니다. 1차 저항선을 6.9원 2차 저항선을 7.4원​을 보고 있습니다. 2차 저항선인 7.4원이 넘는 모습을 보인다면 큰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