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color>
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헤데라 코인 시세및 전망과 내생각

by delight. 2022. 9. 15.
반응형

헤데라 코인 전망

헤데라 코인 전망

오늘은 헤데라 코인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헤데라 또는 헤데라 해시 그래프로 불리기도 하는 이 플랫폼은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기업입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후 출시되는 코인들이 다 그렇듯 기존의 코인들의 문제점을 개선해서 나왔습니다. 헤데라 역시 마찬가지로 빠른 거래 처리속도와 낮은 수수료를 바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초당 1만 건 이상의 트랜잭션 처리속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평균 트랜잭션 수수료는 0.0001 달러에 불과합니다.

기존 코인들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탄생한 헤데라 코인

이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비해 매우 우월한 성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업 증명 방식이 아닌 해시 그래프 합의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헤데라 해시 그래프는 차세대 블록체인, 블록체인 2.0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해시 그래프 합의 알고리즘은 가십(Gossip) 프로토콜에 따른 데이터 구조 및 타임스탬프를 기반으로 한 비동기식 비잔틴 장애 허용(aBFT) 합의 방식을 활용한 알고리즘입니다. 커뮤니티 안의 노드들은 서로 간에 빠르고 효율적으로 데이터 교환을 하는데 이 과정에서 Gossip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the novel gossip about gossip protocol에 따라 자동적으로 해시 그래프 데이터 구조를 생성합니다. 거래내역과 암호화 보안 방식이 적용되어 있는 데이터 구조를 입력 값으로 사용하여 각 노드들은 다른 노드들과 가상투표 합의 알고리즘을 실행합니다. 헤데라 플랫폼은 다른 플랫폼과 다르게 특별한 행정관리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헤데라 만든 스 윌즈라는 기업과 미국, 유럽, 일본, 남아공 등 39개의 조직으로 구성된 관리위원회가 함께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관리위원회 멤버들의 임기를 제한하고 있어 임기가 끝나면 물러나야 하는 규정이 있습니다. 이러한 행정 시스템으로 인해 소수의 인원이 헤데라 플랫폼을 좌지우지할 수 있는 리스크를 줄일 수 있게 되었고 39개의 조직으로 구성된 관리위원회 간에 합의를 거쳐야 하기에 플랫폼 전체를 대표하기 힘들게 만들었습니다.

주기적인 파일 저장 및 스마트 컨트랙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헤데라 코인

헤데라 코인은 주기적인 트랜잭션, 파일 저장, 스마트 컨트랙트 등 헤데라 플랫폼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또한, 사용자들이 스테이 킹을 통해 네트워크 보안에 기여함으로써 보상으로 헤데라 코인을 지급받기도 합니다. 헤데라 코인은 세계적인 IT 기업인 구글, 대한민국 기업인 LG, 신한 은행 등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약 2조 원으로 전체 코인 중 38위에 랭크되어 있는 코인입니다. 총발행량은 500억 개입니다. 헤데라 코인은 적당히 규모가 있는 코인이다 보니 업비트, 바이낸스, OKX 거래소 등 세계적으로 수많은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26%의 비율로 일일 거래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거래소는 대한민국의 업비트 거래소입니다. 무슨 이유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빗썸 거래소에는 상장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헤데라 코인 (HBAR 코인) 일봉 차트 현재 헤데라 코인은 0.068달러 선에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한화로는 약 93원 정도인데 21년 불장 때는 0.5달러까지도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비록 현재는 기나긴 하락 끝에 저조한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전망은 기술적으로 무난한 코인이기도 하고, 인지도도 있는 편이라 전반적으로 괜찮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개발 소식이라든지, 뜬금없지만 일론 머스크의 언급 등이 있으면 시세 상승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나, 비트코인 시세가 올라주는 것이 시세 상승에 가장 큰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