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이더리움 머지 시세및 전망과 내생각

by delight. 2022. 9. 19.
반응형

이더리움 머지 전망

이더리움 머지 전망

왜 일어난 것이며, 거기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현상황에서 이더리움에 투자하는 것이 올바른 판단인지 여러분의 가치판단도 세워질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더리움 머지 일단 여러분은 머지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머지는 쉽게 이야기해서 기존에 채굴 방식이 작업 증명 방식(Proof of Work, Pow)이 아니라 지분 증명 방식(Proof of Stake, PoS)으로 바뀐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작업 증명 방식은(pow)는 비트코인 채굴을 예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채굴 방식에서 변화된 이더리움 머지

POW는 컴퓨팅 파워로 컴퓨터를 돌려서 코인을 채굴하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지분 증명 방식은 내가 얼마나 코인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른 비율에 따라 보상으로 코인이 지급되는 겁니다. 그러면 이더리움 머지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지분 증명을 전환하는 작업이라는 것을 알면 되겠습니다. 이제 이더리움이 왜 머지를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에너지 소비 효율화 때문에 하는 거라고 보면 됩니다. 작업 증명은 채굴 난이도에 따라 채굴량이 정해집니다. 난이도는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올라가면 그에 따른 전기료 등 여러 가지 비용이 듭니다. 즉, POW는 비효율적이어서 POS로 바꾸면 네트워크 에너지 소비량이 99% 이상 줄어든다고 이야기합니다. 또한 POS는 POW보다 탈중앙성이 강해서 보완적으로 더 강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더리움 머지 전망 이더리움 코인은 머지로 업그레이드가 끝나지 않을 거라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이제 서지(The Surge), 버지(the Verge), 퍼지(the Purge), 스펄(the Splurge)로 불리는 업그레이드 코스를 밟게 될 예정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작업을 거치게 되면 몇 년 후면 ETH 거래 수수료는 훨씬 저렴해질 것이고, 여러 가지로 사용자가 수십 배 이상 늘어갈 거라고 봅니다.

이더리움 머지 시세

이더는 하드 포크로 인해서 무한 발행량을 싹 다 잡아낼 수 있었고, 여러 가지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거시경제가 박살이 났을 때 암호화폐 시장이 비트보다 이더의 힘으로 이끌어간다고 보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저는 이더리움 머지 전망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일단 에너지 효율화로 인한 저렴한 수수료와 pos방식으로 지분구조로 채굴이 형성이 되면, 채굴 독점이 일어나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여러 가지 부분에서 안정화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NFT에서 스마트 컨트렉트 등 중요한 요소로 거래가 되고 있기 때문에 저는 미래에는 어쩔 수 없이 전망이 좋겠다고 생각을 하는 편입니다. 이더리움 코인 시세 현재 이더리움 코인 시세는 200만 원에서 거래가 되고 있는데 머지가 9월 15일에 발생했는데 230만 원선까지 오르다가 확 떨어지는 차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즉, 머지 이후에 -15% 정도 박살이 났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 사실 이더리움이 저점 대비 100% 이상 오를 수 있던 이유는 머지 업그레이드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현재 거시적인 경제가 너무 좋지 않아서 투자하기엔 쫌 리스크가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대로 반등할 시점은 느낌상 미국이 인플레이션을 잡고 금리 좀 내릴 때 확 가격이 오를 것 같아 보입니다. 이 글만 읽어도 코인 생태계 깨닫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0